- 위 이미지는 예상을 바탕으로 만든 이미지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 전기차, 미국 내 테슬라 슈퍼차저 2만 곳 이용 가능
현대차가 미국 내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테슬라 슈퍼차저 충전망 접근을 확대한다. 이제 미국에서 CCS(Combined Charging System) 포트를 탑재한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해치백,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 어댑터를 이용해 2만 개 이상의 테슬라 슈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025년 1월 전 구매 고객 대상 무료 어댑터 제공
현대차는 2025년 1월 31일 이전 차량 구매 고객에게 NACS 어댑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 고객들은 4월 7일부터 순차적으로 안내 이메일을 받은 후, 차량 소유 계정인 ‘MyHyundai’에 로그인하고 개인 정보를 확인하면 어댑터 신청이 가능하다.
이 어댑터는 테슬라 충전소를 포함한 NACS 기반 DC 급속 충전소에서 안정적인 충전을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향후 신차, 어댑터 없이 충전 가능
현대차는 이번 충전 접근성 확대를 계기로 미국 내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전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앞으로 출시되는 신규 및 대대적인 개선 모델에는 기본적으로 NACS 포트를 탑재해 별도의 어댑터 없이도 테슬라 슈퍼차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미국 내 전기차 및 배터리 생산 능력을 꾸준히 확대하며 전기차 전환 가속화에 나서고 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