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파일럿과 애큐라 일부 모델 리콜

  • 위 이미지는 예상을 바탕으로 만든 이미지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Honda, 특정 모델 29만 대 리콜 발표

혼다(Honda)가 2021년부터 2025년 사이에 생산된 약 29만 5천 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리콜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연료 분사 시스템의 전자제어 장치 설정 오류로 인해 엔진이 멈출 위험이 있음에 따른 조치다.


리콜 대상 모델과 원인

리콜 대상 차량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제작된 Acura TLX Type S,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생산된 Acura MDX Type S, 그리고 2023년부터 2025년 제작된 Honda Pilot 모델이다.
혼다는 해당 문제로 인해 주행 중 토크 전달이 방해받아 차량의 동력이 상실되거나 지연, 심지어 엔진 정지 위험까지 초래될 수 있다고 밝혔다.


리콜 진행 방식 및 소유자 안내

차량 소유자들은 Acura 또는 Honda 대리점을 방문해 연료 분사 시스템의 전자제어 장치를 최신 소프트웨어로 재프로그래밍 받을 수 있다. 해당 리콜 관련 안내는 2025년 3월 17일 이전까지 차량 소유자들에게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안전 우려 해결을 위한 조치

혼다는 이번 리콜로 잠재적인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해당 시스템 오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