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이미지는 예상을 바탕으로 만든 이미지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Honda, 'Type R'와 'Type S'의 성능 극대화 모델 준비
혼다가 자사의 'Type R' 및 'Type S'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최상의 성능 버전 제작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Honda Racing Corporation(HRC)이 개발한 부품을 활용한 공장 제조형 모델 도입을 검토 중이다. 초기 모델은 Honda Civic Type R과 Acura Integra Type S를 기반으로 할 가능성이 있다.
HRC 부품 적용된 모델, 글로벌 무대서 시사
최근 Rolex 24 Hours에서 Honda Racing의 와타나베 코지 사장은 HRC USA가 성능 향상 부품을 개발 중이라고 언급했으며, HRC 브랜드를 활용한 전용 차량 제작 가능성을 암시했다. 그는 현재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Type R과 같은 도로 주행 차량과 순수 경주차 사이를 연결하는 성능 모델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르쉐 모델과 유사한 맞춤 업그레이드 가능성
HRC의 존 이케다 부사장은 이 프로젝트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며, HRC 부품이 적용된 모델이 차량의 궁극적인 형태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모델들은 도로 주행이 가능하며, 고객이 포르쉐의 맞춤 성능 옵션처럼 HRC 업그레이드를 선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발 중이다. 다만, 안전 규제 및 특정 부품의 승인 문제는 과제로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2024년 Acura, Integra Type S HRC 프로토타입 공개
2024년, Acura는 Integra Type S HRC 프로토타입을 공개하며 혼다의 성능 극대화 모델 개발이 가시화되고 있음을 알렸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