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현대차 구매 방식 혁신, 아마존과 제휴
Hyundai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아마존과의 특별한 제휴를 통해 미국 자동차 구매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도입했습니다. 현재 미국 전역 48개 도시의 소비자들은 아마존의 'amazon.com/autos' 플랫폼을 통해 현대차를 구매하고 금융 관련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휴는 소비자 경험을 간소화하고 시간 절약을 도모하며, 내년에는 다른 자동차 브랜드까지 해당 플랫폼에 추가될 계획입니다.
쉽고 스트레스 없는 자동차 구매 가능
고객들은 아마존을 통해 간단하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차량 검색, 사양 설정, 주문 및 금융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오랜 시간과 복잡함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유발했던 전통적인 자동차 구매 방식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딜러와 협업 및 법 준수를 통한 차량 인수 과정
아마존은 기존의 자동차 딜러 네트워크를 배제하지 않고, 딜러와 소비자 간의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이는 특정 주의 직접 차량 판매 금지 법안을 준수하면서도 혁신적인 상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전략입니다. 차량을 인수하려는 고객은 현대차 대리점을 방문해야 하며, 두 가지 방문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옵션은 75분 동안 진행되며 차량 특징 설명과 간단한 시승이 포함됩니다. 단축된 옵션은 45분 소요되며, 시승은 제외됩니다.
향후 확장 계획 및 새로운 서비스
현재 아마존은 중고차 거래는 지원하지만, 리스 거래는 아직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리스 서비스는 이후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점진적으로 더 많은 도시로 확대될 예정이며, 2024년에는 현대차 외에도 다른 자동차 브랜드들이 아마존의 플랫폼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새롭게 도입된 이 모델은 디지털화된 미래 자동차 시장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간편하고 효율적인 구매 환경을 제공할 전망입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