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이미지는 예상을 바탕으로 만든 이미지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 Cybertruck, V4 슈퍼차저에서 충전속도 상승
테슬라가 일부 V4 슈퍼차저에서 Cybertruck의 최대 충전 속도를 향상시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Cybertruck은 8%에서 80%의 충전을 단 35분 만에 완료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특정 V4 슈퍼차저는 최대 325kW까지 충전 전력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전체 충전 시간이 현저히 단축된다.
고속 충전 성능, 그러나 제한적인 유지
다만, 슈퍼차저는 충전 세션 동안 지속적으로 높은 속도를 유지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한 Cybertruck 사용자는 워싱턴주 블레인의 슈퍼차저에서 8%에서 40%까지 충전을 10분 만에 완료했으며, 80%에 도달하기까지는 총 35분이 소요됐다고 전했다. 이 충전 세션에서 최고 속도는 배터리가 14%일 때 기록된 321kW였으나, 80%에 가까워지며 약 95kW로 감소했다. 유사한 결과는 워싱턴주 터코마의 또 다른 슈퍼차저에서도 확인됐다.
고속 충전소 확장 계획
현재 미국 내에서는 단 19곳의 슈퍼차저에서 이러한 고속 충전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테슬라는 이를 빠른 시일 내에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2025년까지 몇몇 V4 슈퍼차저는 최대 500kW의 충전 속도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충전 시간을 더욱 단축할 전망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