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이미지는 예상을 바탕으로 만든 이미지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샤킬 오닐 맞춤형 루시드 에어 쿠페 제작
전 NBA 스타 샤킬 오닐(키 216cm)이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춘 특수 모델 '루시드 에어 쿠페'를 만들었다. 이 차량은 그의 레드 롤스로이스 컬리넌과 색상을 매칭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웨스트 코스트 커스텀이 개조를 담당했다.
특수 설계와 독특한 변형
웨스트 코스트 커스텀은 이 모델에서 기존 도어를 제거하고 'B-필러(B-pillar)'를 뒤로 이동시키는 등 새로운 차체 설계를 추가해 문 길이를 늘렸다. 이를 통해 오닐이 차량에 더욱 편리하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했다.
고유한 디테일로 완성된 디자인
차량의 전면부에는 '루시드(Lucid)' 대신 'Diesel'이라는 문구가 새겨져있고, 슈퍼맨 로고가 새겨진 애프터마켓 휠도 특징이다. 이번 추정 비용은 명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상당히 높은 금액이 예상된다.
독점 모델의 특별함
루시드 에어의 기본 모델인 Pure는 430 마력과 420마일(약 676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최상위 모델인 에어 사파이어(Air Sapphire)는 1,234 마력과 427마일(약 687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하지만 이러한 차량도 오닐처럼 독점적으로 제작된 '원오프(One-off)' 모델의 특별한 매력과 비교되기 어렵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